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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 고급_기출문제

UNi-WON 2021. 1. 8. 23:34

고급 GoogleAnalytics 평가시험 1~4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합니다.

거짓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태그
조회
측정기준
측정항목

 

3.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마다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브라우저 쿠키
인공 지능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순차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에게 새 애널리틱스 쿠키를 설정하도록 알림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애널리틱스가 재방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함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거짓

 

8.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몇 분인가?  

15 
30 
60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데이터 가져오기 
브라우저 쿠키 
네트워킹 프로토콜 
측정 프로토콜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 시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수는? 
1 


 

11.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도착 페이지 
장바구니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참 
거짓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범위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범위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비즈니스 목표 > KPI > 주요 액션 
KPI > 주요 액션 > 비즈니스 목표 
주요 액션 > KPI > 비즈니스 목표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비즈니스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 데이터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사용자가 수행하여 주요 액션으로 연결되는 보조 웹사이트 액션 
측정 작업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의 단축키 목록

 

 

2) 데이터 수집 및 구성설정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고급 필터
교차 도메인 추적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2.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필터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동일한 작성자
동일한 생성일
동일한 보기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수집된 데이터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속성에 있는 모든 데이터
속성의 데이터에 영향 없음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0회
1회
2회
3회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웹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사용자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측정기준
측정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1
2
3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습니다.

거짓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세분화
소스/매체
채널
기여 분석 

 

6.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Google Ads 및 Google Marketing Platform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유료 검색
자연 검색
Direct
디스플레이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활성 사용자 보고서
참여도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8.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모델의 경우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첫 번째 마케팅 활동
마지막 마케팅 활동
단일 지원 전환
모든 지원 전환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웹사이트 추천
유료 및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텔레비젼 채널

 

10. Gool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분석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11.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행동 개요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행동 개요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데이터 기반 기여 분석을 사용한 보고서 만들기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탐색기
플랫 표
방문자 분포
피봇 테이블

 

1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는 경우

 

 

4) 고급 마케팅 도구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사용자가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
사용자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광고 보고서 기능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Google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 계정 연결
맞춤 측정기준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Google 검색에서 제품을 검색한 사용자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사이트 도구
모바일 앱
Google 검색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120일
180일
365일
540일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사용자 이메일 주소
내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없는 사용자 

 

7. 잠재고객 목록에서 Google Ads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 수는?
100
1000
2000
5000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긍정적인 제품 리뷰를 게시한 사용자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Ads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Google 검색 센터
Google 애널리틱스 센터
Google 판매자 센터
Google 고객센터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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