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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04] 라이브커머스 그립…2년 만에 240억 거래

UNi-WON 2021. 1. 11. 17:02

[헤드라인]

라이브커머스 그립...2년 만에 240억 거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10457791

 

[본문의 근거-객관적인 수치]

- 월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배

- 판매자수 8200여 곳

- 시청자 수 지난해보다 4.8배, 시청 횟수 지난해보다 14.2배 증가

- 10분 라이브방송 '타임딜'은 약 1억 8000만 원 매출 성과

 

[추가 조사할 내용 또는 결과]

1.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하는 회사들

 a.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 크리에이터(일정 심사를 거친 일반인)와 벤더(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가 직접 라이브 방송 가능

 b. 11번가의 ‘라이브 11’

  - 베타서비스

  - 20년 11월 11일에 방송된 ‘보이는 십일절’은 시청자 수 2만 2000명, 채팅 수 5만 2000개, 좋아요 수 9만 개 기록

 c. 네이버 쇼핑의 ‘쇼핑 라이브’

  - 서비스 출시 4개월 간 누적 시청 수 4500만

  - 20년 8월 대비 11월 거래액 340% 신장

  - 낮은 수수료로 진입장벽 낮춤

 d. 카카오 쇼핑 라이브

  - 20년 11월 누적 시청 횟수 1000만 회 돌파,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 11만 회

  - 20년 9월 대비 10월 거래액 2.5배 증가

 e. 기타

  - KT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 롯데온의 ‘온라이브'

  - 신세계의 ‘S.I.LIVE’

 

[적용할 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1. 라이브커머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데, 본 기업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2. 기존 홈쇼핑에서도 채팅 도입 등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는데,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의 차이는 무엇이고 라이브커머스만의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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