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현대百의 고객동행 "의식주 모두 책임질게요"
2030년 매출 40조…현대百그룹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 선언
정지선 "신사업 본격 진출"
신규투자와 M&A 적극 추진
유통매출 29조원까지 확대
근린형·푸드플랫폼에 집중
그린푸드 맞춤형 건강식 사업
고객건강관리 서비스도 강화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727663
[본문의 근거-객관적인 수치]
- 20조인 현 그룹의 연매출 40조까지 증가 목표
- 유통부문은 13조 2000억에서 29조까지 증가 목표
[추가 조사할 내용 또는 결과]
1. 라이프스타일 사업이란
- 라이프스타일이란 한사람의 인생을 관통하는 목표나 가치관이 만들어내는 일관적인 삶의 패턴으로, 현실과 라이프스타일은 다를 수 있음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고객을 심도있게 이해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것을 제안하고 지원하는 비즈니스
2. 라이프스타일 사업의 특징
-’팬’ 비즈니스
-’커뮤니티’ 비즈니스
- 오리지널 브랜드
-’life-stay’비즈니스
3. 인테리어/가구 회사의 디지털/AI 접목
- 현대리바트가 슬림테크 기술을 가구에 접목하듯, 한샘은 디지털 기술을 인테리어 접목할 예정. 이젠 어느 분야에서든 AI가 반드시 필요하게 됨.
[적용할 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1) 현대백화점만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 의미,이미지인지 궁금합니다
2) 현대백화점은 3-40대 여성들이 주요고객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전2030도 10년 후 그들의 모습을 그리며 만들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이슈로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 패션을 기능성과 프리미엄에 초점을 둔 이유가 있을까요?
[연관기사 링크]
강승수 한샘 회장 "디지털 기반 리모델링으로 2027년까지 국내 매출 10조 목표"
[요약 및 의견]
-
요약: 현대백화점은 2030년까지 종합라이프스타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비전 2030를 세움.(표 참고)
-
의견: 라이프스타일사업의 특징은 ‘그 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즉, 브랜딩이 좌우하는 사업이다. 현대백화점이 사업다각화로 라이프스타일에 도전하는 것은 좋은 시도라고 생각하나, 어떤 이야기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지는 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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